반응형
며칠새 한여름이 성큼 다가왔다. 사용하지 않았던 선풍기도 꺼내오고 이런저런 여름 용품들을 꺼내다 보니, 온몸에서 땀이 흐른다. 겨드랑이는 특히 더 축축하다. 겨드랑이 땀은 불편한 것은 둘째치고 창피한 상황까지 야기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번글은 겨드랑이 땀 냄새 해결 및 억제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다.
겨드랑이 땀냄새 해결 및 억제 방법
1. 땀 분비 억제제 사용
-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방법은 땀샘의 활동을 억제하여 땀의 분비를 줄이는 효과가 있는 땀 분비 억제제 사용이다. 이들의 종류는 크게 두 가지로 바르는 약과 먹는 약으로 나뉘는데, 바르는 약은 얼굴과 몸에 쓰이는 약이 따로 있다.
- 우선 몸에 바르는 약은 요즘 가장 유명한 제품으로 드리클로나 노스엣센스 등이 있는데, 약국에서 만 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효과는 비교적 좋은데 비해 피부 자극성이 심해 면도나 제모를 하고 난 직후나 물기가 있을 때 바르면 따갑거나 가려울 수 있다.
- 샤워 후 물기가 다 마른 후에 발라주어야 하며, 바르고 난 후 완전히 건조를 시킨 후 자야 하고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 씻어 내야 한다. 땀샘을 자체를 막기 때문에 빠져나가지 못한 땀은 소변으로 배출된다. 자주 바를 필요는 없으며, 일주일에 1회나 다음날 땀을 많이 흘릴 일이 있을 때 사용한다.
반응형
- 얼굴에 바를 수 있는 스웨트롤은 부분적으로 교감신경을 마비시켜 땀분비를 억제시키는데, 안압의 상승, 시야 흐림 등의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눈주위를 피해서 잘 발라주어야 한다.
- 먹는 땀 분비 억제제의 경우에는 의료기관에서 처방을 받아야 구입이 가능하고 일사병이나, 안압상승, 졸음 등의 부작용 또한 심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 경우에만 처방받아 사용해야 한다.
2. 안티 퍼스피런트 데오드란트
- 데오드란트는 겨드랑이 땀을 흡수하고 냄새를 제거하여 더 오랫동안 상쾌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땀분비 억제제와 병행해서 사용하는 경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일반적인 데오드란트와는 달리 안티 퍼스피런트 데오드란트는 더 강력한 흡수 능력을 가지고 있어 땀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데, 이 제품은 마트나 화장품 샵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3. 의류 선택과 관리
- 겨드랑이 땀을 관리하기 위해 의류를 올바르게 선택하고 관리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첫째로 소재로는 흡수성이 좋은 면이나 리넨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이러한 소재들은 천연 섬유로 땀을 빠르게 흡수하여 피부가 건조하게 유지되도록 도와준다. 둘째로, 의류를 자주 세탁하여 땀과 냄새를 제거하는 것이 좋다. 더운 날씨에는 의류를 여러 벌 준비하여 필요할 때마다 갈아입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4. 식습관 조절
- 겨드랑이 땀은 식습관과도 관련이 있을 수 있다. 특히 매운 음식이나 양파, 대파, 마늘 등 강한 향을 가진 음식은 땀샘이 자극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음식을 섭취할 때는 적당한 양으로 조절하거나 다른 식재료로 대체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5. 스트레스 관리
- 우리는 화가 나거나 놀라는 경우 땀이 난다. 이러한 이유에서 스트레스는 땀샘의 활동을 촉진시킬 수 있는 중요한 요인 중 하나이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겨드랑이 땀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된다, 규칙적인 수면패턴을 유지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
이상으로 겨드랑이 땀을 해결하는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았다. 이런 방법들은 개인의 상황과 선호도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아서 겨드랑이 땀으로부터 자유로워지길 바라며 행복한 일상을 즐기기 바란다.
반응형
댓글